中 방역당국,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 발표... 정밀·과학 방역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규라 인턴기자
입력 2022-11-22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베이징의 한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사진=AP·연합뉴스]

중국 방역당국이 정밀·과학 방역을 강조하는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발표했다.

22일 중국청년망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공동예방통제기구는 21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핵산 검측 실시법>, <코로나19 감염병 위험구 획정 및 관리통제 방안>, <코로나19 감염병 자가 격리 의학 관찰 가이드라인>, <코로나19 자가 건강 모니터링 가이드라인> 등 새로운 방역 지침을 규정한 4개 문건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11일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대한 20개 조항을 고시한 것에 이은 추가 발표이다.

위 4개 문건의 핵심 내용은 새로운 핵산 검사 지침과 코로나19 고위험 지역 분류 체계를 다변화한 것이다.

중국 방역당국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핵산 검측 실시법>을 통해 무분별한 핵산 검사 확대 실시를 지양하고 행정구역 내 전수조사는 가급적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코로나19 미발생 지역은 관련 규정에 따라 핵산 검사 대상을 명확히 규정해서 중점 인물 중심으로 핵산 검사를 실시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 위험구 획정 및 관리통제 방안>을 통해서는 과학적으로 위험 구역을 획정해서 정밀한 방역과 긴급 조치를 유기적으로 결합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일단 코로나19가 발생하면 조속히 발생 지역을 고위험 지역 혹은 저위험 지역으로 분류한 후 지역에 맞게 시의적절한 방역 조치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중국 방역당국은 <코로나19 감염병 자가 격리 의학 관찰 가이드라인>, <코로나19 자가 건강 모니터링 가이드라인>을 통해 자가격리, 건강검진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체계를 정비했다.

진동옌(金冬雁) 홍콩대 생물과학대학부 교수는 21일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를 통해 지난 21일에 발표된 4개 문건은 이전의 방역 지침 20개 조항보다 한층 더 세분화되었고 이를 통해 방역 정책의 집행 가능성이 제고되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22일 0시 기준 중국 본토 내 신규 확진자 수는 무증상자(25,754명)을 포함해 총 27,899명으로 집계돼 6일 연속 2만 명을 상회했다. 이는 또한 올해 4월 기록한 연중 최고치에 근접하는 수치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