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디지털전략위 개최…최홍영 "임직원 마인드"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10-31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진한 BNK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상무)이 본점 대강당에서 개최된 DSC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이 31일 "디지털뱅크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기술도 중요하지만 임직원들의 마인드가 더 중요하다"면서 "디지털 관점에서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와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만 진정한 디지털 뱅크가 될 수 있다"고 직원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BNK경남은행은 이날 DT(Digital Transformation) 사업 현황 점검과 미래 전략과제 공유를 위해 DSC(디지털전략위원회)를 개최했다.

DSC는 디지털뱅크로의 전환을 위한 DT전략과제 실행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기 위해 지난 3월 신설된 조직으로 최홍영 은행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이번에 6회차를 맞아 전사적 행사로 개최됐다. 이번 DSC에는 최홍영 은행장을 비롯해 경영진, 본부 부서 부서장, 영업점 부점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올해 각 사업본부별로 추진중인 10대 DT전략과제의 44개 세부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BNK경남은행은 올해 초 디지털전환 10대 과제로 △상품라인업·서비스 확대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 △고객 맞춤형 Offer 제공 △일체형 상품·서비스 제공 △디지털 신기술 발굴 등 6개 기술 부문 △전행 DT추진 체계 구축 △디지털 평가체계 구축 △디지털 인재육성 △디지털 조직문화 정착 등 4개 문화 부문을 제시한 바 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디지털뱅크로의 전환을 위한 실행방안에 대해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장(상무)의 발표가 이어졌다. 김진한 상무는 "고객이 경남은행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제시해야만 생존할 수 있다"면서 이를 위한 상품경쟁력과 마케팅, 조직체계에 대한 실행과제를 제안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