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감] 조희연 서울교육감 "공교육 질 높여 교육격차 줄이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백소희 수습기자
입력 2022-10-17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회 교육위 17일 서울시교육청 국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앞줄)이 17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서울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인천시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17일 "더 질 높은 공교육을 위한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교육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동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의 서울시교육청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 이후 사회구조 변화가 가속화했다"며 "교육 격차와 불평등 역시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문제"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이라는 서울시교육청 비전을 발표했다. 조 교육감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과제와 도전을 기회 발판으로 삼아 미래교육 대전환을 시작하겠다"며 5대 교육정책 방향을 밝혔다.

조 교육감은 '더 질 높은 학교 교육'으로 학습결손·격차를 해소하겠다고 했다. 구체적으로는 기초학력 정책 강화를 위해 기초학력 3단계 학습 안전망을 견고히 하고, 협력강사와 단위학교 다중지원팀 운영 등을 내실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더 평등한 출발'로 모든 학생이 차별받지 않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문화 학생 적응과 성장을 지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도 계속 확대한다. 학생들이 사교육에만 의존하지 않게 방과후학교와 돌봄지원센터 기능도 강화한다.

공존 가치를 함양하는 '더 따듯한 공존교육'도 교육 방향으로 제시했다. 먹거리 생태전환 교육 활성화 등 실천 중심 생태전환 교육환경 구축이 핵심 내용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인공지능(AI) 교육을 강화하는 '더 세계적인 미래교육', 학생들 질병 예방과 치료 관련 제도를 정비하는 '더 건강한 안심교육'도 제시했다.

조 교육감은 이와 관련해 "세계시민성·민주시민성·디지털시민성·생태시민성을 갖추고, 더 나은 시대를 열어가는 서울 학생을 위한 서울시교육청 의지이며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