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최고의 음식 대가를 가려라"… 제11회 향토‧특색음식 발굴 경연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2-10-09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정헌 구청장, 관내 우수음식점 외부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 다할터

김정헌 인천구청장이 향토음식 경연대회 참가자들이 만든 음식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는 지난 7일 자유공원에서 제11회 중구 '향토·특색음식 발굴'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관내 업소 일반음식점 15개 팀이 참가해 라이브 요리 경연을 펼쳤으며 식품, 조리 전문가, 시민으로 구성된 20명의 심사위원과 주민평가단이 작품성, 전문성, 상품성, 창의성, 요리의 맛과 조리하는 과정 등을 심사했다. 
 
경연 결과 대상 1팀은 북성동1가 월미도회집(출품음식 조개품은참돔)이 차지했고, 최우수상 1팀은 관동3가 신포동집(출품음식 우럭구이, 우럭젓국), 우수상 2팀은 경동 개항면(출품음식 밴댕이초절임을 곁들인 회쫄면)과 덕교동 마시란간장게장 (출품음식 마시란간장게장), 장려상 2팀은 선화동 산행(출품음식 해신탕)과 중앙동4가 초록달팽이(출품음식 소고기스튜, 마늘빵)가 선정됐다.
 

김정헌 인천구청장이 향토음식 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참가자들과 시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 중구청]

 
구는 추후 해당 업소에 경연대회 우수업소 표지판을 제작·배부할 계획으로 각종 매체에 홍보하고 새로운 중구의 맛있는 집, 우수업소로 지정해 관리한다.
 
구는 이날 음식 경연대회 이외에도 부대행사인 주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비빔밥 만들기, 행복 짜장면 나눔, 아시아음식 나눔, 어린이 가족 케이크 만들기, 떡메치기, 전래놀이(투호던지기, 제기차기, 쌩쌩이만들기), 캘리그라피, 어린이 페이스페인팅 체험, 우수식품제조가공업소 시식, 음식문화개선 홍보관 운영, 출품음식 시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중구여성합창단, 팝페라 공연 등 모두가 함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먹고, 보고, 즐길 수 있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많은 업소들이 참가해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수음식점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