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내일 총장 선거…최종명·송하철 2파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2-09-28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9일 오전 온라인투표 실시

목포대 제9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에 출마한 최종명(왼쪽)·송하철 교수 [사진=목포대]


국립 목포대가 29일 차기 총장 후보자를 선출한다. 이번 선거는 최종명 후보와 송하철 후보가 출사표를 던져 2파전으로 치러진다.

28일 목포대에 따르면 제9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가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40분까지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진다. 유권자들은 스마트폰·PC, 문자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이번 총장 선거에는 최종명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송하철 조선해양공학과 교수 등 2명이 출마했다.

최종명 후보는 숭실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하고, 숭실대 대학원에서 컴퓨터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목포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산학협력단 부단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창업보육센터장과 LINC3.0사업단 부단장을 맡고 있다. 한국콘텐츠학회 부회장 겸 호남지부장이기도 하다.

'도전을 통해 성장하는 젊은 대학'을 기치로, 학과 혁신과 대학 구조조정, 의과대학 도입 추진, 교직원 근로 환경 개선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송하철 후보는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조선해양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목포대 산학협력단장·기획처 기획처장 등을 역임하고, 목포대 의대 유치 당정학 추진단장으로 활동 중이다.

'힘이 넘치는 대학, 행복이 가득한 대학'을 기치로 내건 송 후보는 대학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융합형 인재 양성, 지역 혁신·서남권 주력산업 선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개표는 투표 당일 목포대 70주년기념관 정상묵 국제컨퍼런스룸에서 오후 1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3시 전후로 1위 득표자 윤곽이 나올 전망이다. 득표를 가장 많이 한 후보는 교육부 장관 제청과 대통령 임용을 거쳐 총장직에 오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