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通)하는 70도시 김포...책으로 통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9-26 1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회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북적북적' 성황리 종료

김병수 김포시장이 제3회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북적북적’이 마산도서관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경기도 김포시가 주최 주관한 제3회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북적북적’이 마산도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6일 밝혔다.

‘다시,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축제에는 김병수 김포시장,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김포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책 속의 한 문장’은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와 함께 마산도서관 외벽에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8월 1일부터 책 축제 사전행사로 진행된 ‘책 속의 한 문장’은 평소 시민들이 함께 나누고 싶은 총 100개의 문장을 추천받아 축제 당일 마산도서관 외벽에 전시하는 행사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가족은 물론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은 ‘책 속의 한 문장’이 이렇게 현판으로 제작돼 도서관에 전시되니 뿌듯하고 더 자주 가족과 도서관에 찾아야겠다”고 전했다.

축제 진행 모습 [사진=김포시]

또 실물 책의 질감과 형태를 그대로 재현해서 현실과 같은 느낌을 주고 동시에 디지털 북으로서의 편의성을 띤 플레잉 북 개념의 새로운 그림책 콘텐츠인 메타버스 그림책 박물관은 367명의 시민이 찾으며 체험시간 마감 후에도 줄을 서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5명의 그림책 작가,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지역서점 및 출판사 등 22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해 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전시 및 체험 3060명, 전시 및 공연 700여명, 등 총 4000여명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소영만 시립도서관 관장은 “시민 여러분의 책 축제와 도서관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내년에도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