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는 가을... 백화점, 30일부터 '정기세일'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9-25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객이 백화점 의류매장에서 가을 의류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백화점 3사가 이달 30일부터 가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특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 후 처음 맞는 세일인 만큼, 백화점업체들은 상품 할인 판매 외에도 재즈공연, 마라톤 행사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을 나들이 고객을 잡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25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0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세일 테마를 '축제'(La Festa)로 잡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는 랑콤, 입생로랑 등 3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라 페스타 뷰티 위크' 행사를 연다. 특히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색조와 메이크업 프로모션에 집중적으로 나선다.

개천절로 이어지는 10월 첫 주 '황금연휴'에는 야외에서 여러 이벤트를 한다. 10월 2일에는 서울 잠실 월드타워 잔디광장과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러닝 페스티벌인 '스타일런' 마라톤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북촌 한옥마을 일대에서는 한옥공간을 이용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결혼식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구찌, 오메가 등 해외 명품과 골프, 스포츠 상품군 등에서 35개 브랜드가 참여해 웨딩마일리지를 최대 두 배 적립해 주는 행사를 준비했다. 프리미엄 가구와 용품 브랜드 제품을 10∼20% 할인 판매하는 혼수용품 행사와 예복 수요에 맞춰 남녀 정장 브랜드 제품을 할인하는 행사도 한다.

현대백화점 가을 정기세일 포스터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역시 야외활동을 하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문화 콘텐츠 행사를 대거 선보인다. 세일 기간 주요 점포에서 주말 재즈 공연을 선보인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1일, 더현대서울에서는 다음달 15일과 16일에 공연을 진행한다.

킨텍스점에서는 고양이 화가로 알려진 영국 화가 루이스 웨인의 전시회가, 목동점에서는 국내 신진작가 17명의 작품 80여점을 선보이는 '다이얼로그 전시'가 각각 열린다.

아울러 패션·잡화, 스포츠, 화장품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판교점은 다음달 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나이키·아디다스 대전'을, 목동점·천호점·중동점에서는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골프의류·용품을 할인하는 '골프웨어 가을 특가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세일에는 통상적인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다양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의류 매장에서 고객이 가을 옷을 고르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 가을 정기세일을 진행하고, 최대 50% 할인율을 적용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여성·남성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30%, 핸드백 브랜드 상품은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아동 장르는 10~40%, 주방 브랜드는 10~50%, 침구 장르 등은 10~30% 할인한다.

가을 등산객을 겨냥해 본점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이탈리아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스카르파'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은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앱과 카카오라이브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실리트'를 정상가 대비 최대 74% 할인한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여성·남성패션을 앞세워 다양한 가을·겨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 걸쳐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