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결형 벤처생태계 실현" 벤처기업협회, 정책 토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9-15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벤처생태계 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위한 비전·방향성 논의

벤처기업협회는 15일 벤처정책 전문가들로 구성된 모임인 ‘빌스클럽’ 정기회의의 일환으로 ‘완결형 벤처생태계 실현을 위한 벤처정책 토론회’를 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는 15일 벤처정책 전문가들로 구성된 모임인 ‘빌스클럽’ 정기회의의 일환으로 ‘완결형 벤처생태계 실현을 위한 벤처정책 토론회’를 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빌스클럽은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 및 연구수행을 목적으로 2018년 2월 출범했다. 현재 각계벤처정책 전문가 총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총 10명의 빌스클럽 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2017년 발간한 ‘혁신 벤처생태계 발전 5개년 계획’의 후속 버전을 위한 전반적인 방향성과 비전수립을 논의했다.
 
강지훈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새롭게 만들어지는 5개년 계획에는 현장의 목소리가 담기고 아울러 변화된 환경이 반영돼 현 정부의 벤처정책 전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 각 전문위원들은 기존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현황 파악 및 방향 재정립과 함께 민간중심의 정부 정책 실천을 위한 실행전략 필요성 등의 의견을 공통적으로 제안했다.
 
또 패러다임 대전환, 공급망 변화, 블록경제화, 제조업 온쇼어링 등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정책안 마련의 필요성도 논의됐다.
 
​조영삼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기존 보고서에 담긴 정책과제들의 현 기준 달성 여부를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5년의 계획을 담은 비전 및 정책 방향의 재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구태언 법무법인 린 변호사는 “새로운 보고서에는 민간이 주도해 정부의 규제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강력한 실행전략을 담겨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벤처의 글로벌화 같은 주요 과제들이 추진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빌스클럽 위원들과 지속적인 회의를 개최해 벤처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제언을 받을 예정”이라며 “새로운 비전과 정책과제를 담은 보고서는 올해 연말 발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