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카카오톡 채널, '경산 희망TALK' 개설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08-30 1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복지 위기가구, "우리가 함께 찾고 함께 도와요"

 카카오톡 채널, '경산 희망TALK'개설 운영!(경산희망톡 채널추가 이미지)[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되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증가함에 따라 소통과 관심으로 의욕과 희망을 고취하는 방법을 강구하고 나섰다.

이의 일환으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복지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을 위해 접근성과 활용도가 높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위기가구 발굴 활성화 도모하고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경산 희망TALK'을 지난 29일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산희망톡(TALK)’은 코로나19와 같은 비대면 시대에 사회적으로 고립된 가구와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해 신속하게 도움을 주는 모바일 소통창구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지정보 안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신고, 복지 상담 등의 서비스를 채널 홈페이지에 상시로 제공할 예정이며, 신고된 위기가구에 대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및 상담 전문인력 등의 상담 진행 후 맞춤형 복지서비스 등을 지원하게 된다.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을 누른 뒤 ‘경산희망톡’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1대1 채팅 상담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사회적 고립 가구 및 복지 소외계층의 조기 발견으로 시민 모두를 지켜주는 행복복지 실현에 경산희망톡이 일조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