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 대통령에 국민도 저도 속은 것 같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8-18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부 총질이라는 단어 아득...선거 끝나고 나만 잊었나"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지난 17일 오후 서울남부지법에서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날 이 전 대표 지지 당원들의 모임 '국민의힘 바로세우기'(국바세) 소속 1500여명이 비슷한 취지로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도 같은 시각, 같은 법정에서 함께 심문이 진행됐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윤 대통령에게) 국민도 속은 것 같고 저도 속은 것 같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울산 회동이나 국회에서의 따봉이라든지 이런 걸 보면서 '그래, 일이 있을 수 있었겠지만 그래도 선거 결과가 좋으면 이 정도는' (생각했다). 왜냐하면 대통령께서 제가 인식하기로는 굉장히 통 큰 이미지 이런 게 강조되다 보니까 '저런 거는 당연히 우리가 털고 갈 수 있겠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던 것처럼 되니까 당황스러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연히 '선거에서 이겼는데 나중에 이런 일이 발생하겠어?' (했다)"라며 "내부 총질이라는 단어, 그때 아득했다. 선거 끝나고 나만 잊었던 건가"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앞서 윤 대통령이 전날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민생 안정과 국민 안전에 매진하다 보니 다른 정치인들이 어떠한 정치적 발언을 했는지 제대로 챙길 기회가 없었다"라고 한 것을 두고 '문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대통령은 수많은 보좌진, 대통령 비서실은 대통령을 보좌하는 건데 대통령 비서실 중 주요 업무, 정무수석실의 주요 업무가 그런 정무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라며 "그런 내용을 전혀 파악하지 못하셨다면 정무수석실의 직무 유기다. 둘 중 하나 아니겠나. 정무수석실이 전혀 그런 중차대한 문제를 보고 안 했거나 대통령께서 애초에 관심이 없으시거나 둘 다 다소 위험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의 100일은 어떻게 평가하나'라는 질문에는 "큰 틀에서 봤을 때는 집을 분양했으면 모델하우스랑 얼마나 닮았는지가 중요한 것"이라며 "모델하우스 가보니까 금 수도꼭지가 달려 있고. 납품된 걸 보니까 녹슨 수도꼭지가 달려 있다. 그러면 분양받은 사람 열 받는 거"라고 답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 후보 시절에 그때 정권이 들어서면 어떤 사람이 전면에 들어설 거라고 사람들이 예측했을까 싶다. '윤석열 정부가 집권하면 어떤 사람들이 주목받을 것 같습니까' 했을 때 당연히 대통령 빼고 나면 거기에 이름이 누가 나왔겠나. 이준석 이름이 있었을 것 같다"며 "거기에 그런데 장제원, 이철규, 권성동 이름이 있었을까. 그거 예측한 사람 많지 않았을 거라고 본다. 그리고 제가 호소인이라고 표현한 분들, 그분들 이름까지 나오는 건 불가능하겠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