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카페24 스토어 앱 [사진=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문가의 실전형 컨설팅을 비롯한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컨설팅은 실제 방송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라이브커머스 진행 단계별로 구체적 노하우를 일대일로 전수한다. 

특히 사업자의 브랜드와 판매 아이템, 타깃 고객층 등을 분석해 방송상에서 어떤 내용을 어떻게 강조할지를 맞춤 설계한다. 라이브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각종 기법도 컨설팅의 주요 부분이다. 스튜디오에서 모바일 맞춤 방송 송출과 효과적인 상품 정보 전달에 필요한 기초 발성, 판매량 증대에 도움이 되는 출연자 선별 등 각 부분마다 사업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에 즉시 설치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기능도 늘려가고 있다. 쇼핑몰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앱) 형태로 제공하는 개방형 마켓 '카페24 스토어'에 선보인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앱이 온라인 사업들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는 사업자가 고객과 소통하는 폭을 넓히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중요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각종 기술 장벽을 낮추기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