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식] 국악관현악단 코라이즌 '판콘서트', 20일 부안예술회관 공연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08-12 1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악관현악단 코라이즌 ‘판콘서트’, 8월 20일 부안예술회관 공연

국악관현악단 코라이즌 ‘판콘서트’, 8월 20일 부안예술회관 공연 [사진=부안군]

부안군이 국악관현악단 코라이즌을 초청해 오는 20일(토) 오후 3시에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국악관현악의 향연을 마련한다.
 
이날 공연은 우리나라의 관악기와 현악기 그리고 타악기 등 전통악기들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로 전통음악의 현대적인 재해석을 통해 한국의 정신과 정체성을 담은 풍부한 선곡들이 눈길을 끈다.
 
국악관현악으로 전통과 현대까지 아우르는 이번 무대는 젊은 여성 지휘자인 조다은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고, 촉망받는 판소리꾼 서의철이 협연자로 나선다.
 
공연 프로그램은 소리꾼 서의철이 장타령을 협연하고, 뱃노래의 선율을 차용한 신뱃노래, 그리고 영화 광해, 캐리비안의 해적, 시크릿 가든 OST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선곡을 통해 우리 음악의 진수를 접하고 대규모의 관현악이 주는 음악적 만족감을 군민들에게 전하는 공연이 될 것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통 악기로 연주하는 국악관현악의 향연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군민들의 힘든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2022 부안노을 아트 페스티벌, 10월 7~9일 개최

부안노을 아트 페스티벌 회의 [사진=부안군]

지난 8월 11일. 부안군 대표축제 추진위원회는 부안군청 회의실에서 부안군 대표축제 추진위원회 전체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부안마실축제 결과보고, 부안노을축제 개최일정 및 기본계획의 안건을 가지고 집중 논의했다.

회의 결과 부안노을축제 개최일정은 2022년 10월 7일~10월 9일까지 3일간에 걸쳐 개최하고, '2022 부안노을 아트 페스티벌'의 명칭으로 위드코로나 시대에 축제가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토의를 거치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여러 위원들은 노을이라는 주제에 맞는 대표 콘텐츠를 확대하고 동시에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남녀노소 누군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회의 전 권익현 부안군수는 추진위원들께 “축제는 추진위원들께 전적으로 맡기겠으며, 과거의 축제와 다른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여 축제다운 축제를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당부했으며, 김종문 위원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축제들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했지만, 이번 축제는 대면축제를 제대로 준비해 그동안 힘들고 지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부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대면 밀키트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부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대면 밀키트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진=부안군]

부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0일 방과후아카데미 대상 청소년과 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가족과 건강한 여름 나기’ 밀키트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각 가정에서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요리 체험 수업으로 지역의 건강한 식재료와 닭을 이용하여 여름철 대표음식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한 끼 식사를 준비하고 먹으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참여 청소년은 “늘 부모님께서 차려주시는 음식을 먹기만 했는데 옆에서 도와드리며 함께 준비하는 것이 재미있고 뿌듯했다.”고 하였으며, 참가 부모는 “자녀가 즐거워하는 모습에 함께 행복해졌고,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다함께 모여 서로 평소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하였다.
 
군 관계자는“이번 비대면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긍정적 교감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