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송 평생교육진흥원장 "직업능력 향상 교육 확대, 지역 창업생태계 강화에 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8-09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세종신용보증재단·한국영상대학교·전문창업교육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시계방향으로 김호병 세종신용보증재단,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 빅영송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사진은 평생교육진흥원]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세종신용보증재단, 한국영상대학교가 지역 창업생태계 강화와 소상공인 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업 및 전문 교육 수료자에 대한 금융 우대지원을 통해 준비된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 사업자 및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 궁극적으로 창업 및 지속가능경영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게 목표다.

특히, 민간과 공공 영역을 아우르는 다자간 거버넌스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직업능력 향상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직업능력 및 창업 교육 수료자에 대한 금융 우대지원 △수료자에 대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학위 학점인정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등 정부지원사업 이행 협력 △지역 창업생태계 강화를 위한 협력 △그 밖에 협약기관 간 상생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이다.

이에 따라 향후 3개의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예비 사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동 홍보 전략을 마련하고,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교육·금융 연계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평생교육 6대 영역 중 하나인 직업능력 향상 교육을 확대하고, 지역 창업생태계 강화를 위한 교육운영에 세종의 평생교육 허브 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협력 의지를 밝혔다.

김호병 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민간·공공의 거버넌스 구축하고, 학교·평생교육과 금융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은 "세종지역민들이 급변화하는 시대 손쉽게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대학의 시설과 교육역량을 최대한 투입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세종시에서 행복한 정주를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직업교육, 창업교육을 개발·지원하고, 전문대학이 평생직업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가는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열 세종시의원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주문

세종시의회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이 세종시 레미콘제조사 협의회 관계자들과 만나 지역 건설산업의 활성화 촉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지역 내 7개 레미콘제조사 운영의 고충과 제안 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부서인 도로과 관계 공무원과 실질적인 정책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레미콘 제조사들은 세종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민간 및 공공 건설 공사 시 우리 지역 자재 및 장비 등을 우선 공급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지역 업체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권한을 제도화해달라는 것이다.

이순열 위원장은 "지역 내 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해 시의회와 시, 지역 건설산업체 모두가 협력하여 필요한 제도 개선에 앞장서겠다"라며 "지역 건설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의 고른 발전을 유도할 수 있는 만큼 관련 업계와 전문가 의견을 다각적으로 청취해서 최적의 대책을 마련하는 등 집행부에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라고 말했다.
 

 이순열 세종시의원이 레미콘제조사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세종시의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