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직능단체들, 서울시의회 규탄…"지원 폐지 조례는 폭력적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기원 기자
입력 2022-07-18 1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tbs 사옥 [사진=tbs]

교통방송 TBS 소속 직능단체들이 TBS의 지원을 폐지하는 조례를 발의한 서울시의회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TBS 기자협회, TBS 방송기술인협회, TBS PD협회, 한국방송촬영인연합회 TBS지부, 한국아나운서연합회 TBS협회는 18일 공동 성명을 통해 “(서울시의회) 조례는 형식적 민주주의조차 지키지 않는 폭력”이라고 비판했다.

서울시의회는 지난 4일 내년 7월부터 서울시가 TBS에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없애는 내용의 조례를 발의했다. 서울시의회는 국민의힘 의원이 과반을 차지하고 있다.

직능단체들은 “우리 방송인들은 TBS의 역할과 수명을 의회가 규정하고 판단하는 것이 타당한지 되묻고 싶다”며 “상업방송이 하지 않는 방송의 공적 역할에 대한 토론이나 민의를 수렴하는 그 어떤 과정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동안 TBS가 제공하는 생활 정보, 교양 문화 콘텐츠를 누렸던 시민들의 목소리에 서울시의회는 귀를 닫고 자기주장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TBS 압박은 공영방송 장악의 서막”이라며 “서울시 여당이 TBS를 없애버리고, 이를 바탕으로 정부 여당이 KBS와 MBC를 압박하겠다는 투 트랙을 구가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직능단체들은 TBS가 교통방송으로 수명을 다했다는 의회의 주장에 대해서도 “교통정보 제공은 TBS가 수행하는 사업의 하나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TBS는 시민의 동등한 정보 접근권 보장, 시민의 시정 참여 확대, 문화예술의 진흥을 목적으로 한다”며 “케케묵은 32년 전 교통방송 사업소를 소환하고, 교통정보만을 부각해 TBS가 역할을 다했다는 주장은 그야말로 시대착오”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