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 일광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 반대 '40번째' 1인 시위 펼쳐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6-23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규석 기장군수가 23일 부산시청앞에서 '일광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계획' 최종 승인에 반대하며 40번째 1인 시위를 진행했다.[그래픽=박연진 기자]

"기장군과 군민의 결사반대에도 불구하고 사업승인 처리한 부산시는 이후 발생할 문제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합니다"

오규석 기장군수가 23일 부산시청앞에서 '일광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계획' 최종 승인에 반대하며  40번째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일광신도시 지역 주민들의 고통과 희생을 가중시키는 일광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부산시는 일광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에 대해 기장군민들에게 사과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앞서 오군수는 일광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은 일광신도시 일대의 교통 혼잡문제를 야기하고, 심각한 교통난을 초래할 것으로 우려되는 지역 사정을 고려하지 않은 잘못된 행정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오 군수는 "민간 개발사업자의 고층 아파트 건립을 위해서 삼덕 지구단위계획구역을 제1종 일반주거지역에서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변경해 준 것은 민간 개발사업자에게는 엄청난 특혜와 이익을 주는 밀실행정, 악습행정, 적폐행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산시에서는 별도의 우회도로 개설 등 일광신도시 일대의 교통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조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기장군, 안경률 前 국회의원 감사패 수여

기장군은 안경률 前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사진=기장군청]

기장군은 지난 21일 국회의원 재임기간 동안 기장군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쓴 안경률 前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안경률 前 국회의원은 제16·17·18대 ‘부산 해운대구·기장군 을’ 국회의원 재임 당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지내면서 정관신도시와 장안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치안 수요 증가 추세와 원전 경비 등의 중요성을 강조해 기장경찰서가 ‘1급서’로 상향 조정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부산~울산 고속도로 개통,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사업,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설립 추진 등 기장군의 미래를 견인할 국책사업을 유치하는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12년 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애쓰신 안경률 前 국회의원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다"며 "앞으로도 기장군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장군,‘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변경협약 동의안 '환영'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조감도[사진=기장군청]

기장군은 지난  21일 부산시의회에서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건립에 관한 실시협약서 변경동의안’이 최종 통과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장군-부산시-KBO(한국야구위원회)가 추진 중인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건립사업’은 지난 2013년 서울, 인천 등 수도권 도시들과의 치열한 경쟁 결과 기장군 유치가 확정된 기장군의 역점사업이자, 야구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다.

그간 운영예산 지원 문제를 두고 기관들의 의견 차이로 사업이 중단된 상태로 10여 년째 표류했으나, 오규석 기장군수의 사업 정상화를 위한 각고의 노력 끝에 지난해부터 사업이 재추진됐다. 

박물관 건립과 운영, 소유권 문제 등의 변경사항이 담긴 협약(안)이 지난해 12월 기장군의회, 지난 1월 KBO 운영위원회에서 모두 통과되면서 사업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왔다. 하지만 지난 3월 부산시의회(임시회) 행정문화위원회에서 심의가 보류되면서 다시 난관에 부딪혔다. 

이후 오규석 기장군수와 KBO 허구연 총재는 조속한 사업 시행 촉구에 다시 한번 뜻을 모아 변경협약안 통과를 위해 부산시장 면담과 부산시의회 방문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번 변경협약안의 최종 통과로 사업이 정상화되면서 기장군과 KBO는 지난 10년간 부산시민과 전국의 야구인들이 품어온 숙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기장군과 부산시는 미국 뉴욕의 쿠퍼스 타운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기적의 야구 도시로 거듭나고, 새로운 랜드마크 및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25년 개관을 목표로 한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은 문화·체육·관광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최종 완성된다.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정관마을이음'사업 참여

정관읍 소상공업체인 ‘더 맛있는 반찬’은 지난 20일 정관마을이음 사업에 참여해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왼쪽부터 임현준 더 맛있는 반찬 대표, 김소영 더 맛있는 반찬 대표이사, 김종천 정관읍장, 손수옥 복지경제과장이 참석했다.[사진=기장군청]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소상공업체인 ‘더 맛있는 반찬’과 지난 20일 ‘정관마을이음-6호’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 

기장군 정관읍 용수로 87에 위치한 ‘더 맛있는 반찬’은 지난 2019년 12월 오픈해 2020년부터 현재까지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관읍 저소득 가정 5세대에 주 2회 밑반찬을 후원해 왔다. 이번 ‘정관마을이음’ 사업의 참여를 계기로 지원가구를 10세대까지 확대, 지원한다. 

임현준 더 맛있는 반찬 대표는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식사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밑반찬 지원을 더 많이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더 맛있는 반찬이 정관마을이음 사업 후원업체로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밑반찬이 꼭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