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동네빵집 57곳과 '우리동네빵집' 팝업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5-26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우리동네 빵집 팝업 스토어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본격적인 리오프닝(경기 재개)에 맞춰 고객들에게 색다른 식음료 콘텐츠를 선보이고 나아가 지역 우수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이색 팝업 스토어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2022년 우리동네빵집X현대백화점’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케이크, 파이, 초콜릿 등을 전문으로 하는 소상공인 빵집 57곳이 참여하며 지난 13일 미아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과 대구점, 울산동구점을 제외한 전국 13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 57곳 중 44곳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각 점포별 식품관에서 핵심상권(반경 5km 내외)에 위치한 2~5개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열어 제품 소개 및 시식 코너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업체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타르트 맛집 ‘메종드타르트'(천호점),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유명 컵케이크 맛집 ‘커비스컵케이크'(목동점),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쿠키 전문점 ‘모어쿠키'(신촌점)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각 지역별 우수 빵집을 발굴하기 위해 상품본부 베이커리 전담 바이어를 포함해 각 점포별 F&B 담당자와 마케팅 담당자 등 총 30여명이 행사 기획에 참여했다. 해당 직원들은 3개월간 각 점포 인근에 위치한 크고 작은 빵집 300여곳을 직접 찾아 제품 경쟁력을 확인하고 행사 참여 의향을 타진했다.

현대백화점은 지역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차원에서 진행되는 행사 취지에 맞춰 다양한 지원책도 선보였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행사 참여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동네 빵집들을 위해 판촉비용 및 팝업 스토어 인테리어 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업체들에게 백화점 식품관의 위생 관리 노하우도 전수한다. 이달 초부터 F&B 담당자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빵집을 사전에 방문해 식품 위생관리 상태를 점검해 주고 개선 방법 등을 전수했다. 당사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베이커리 부문 위생관리 매뉴얼을 제공하고, 희망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현대백화점그룹 식품위생연구소 전문 연구원을 파견해 식품위생 전반에 걸친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선별해 정기 팝업 행사 진행과 정식 입점 기회 등을 제공해 추가적인 판로 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희망 업체들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팝업 스토어 행사를 정례화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는 “행사 기간 중 약 30여 만명의 고객이 우리동네빵집 팝업 스토어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지역 기반의 우수 빵집을 소개하고, 나아가 대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상생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