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선관위, 투표절차 알리며 투표참여 독려 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5-18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북선관위 투표독려캠페인[사진=전북선관위]

전북선관위, 투표독려캠페인 [사진=전북선관위]

전북선관위 투표독려캠페인 [사진=전북선관위]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18일 전주 동물원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본격적인 선거운동 19일 시작을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투표절차 및 선거정보를 알리며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19일부터 31일까지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전자우편(SNS 포함)·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선거운동은 선거일에도 가능하다.

지난 17일 도선관위에 따르면 후보자(배우자, 선거사무장, 선거사무원 등 포함)는 어깨띠, 윗옷, 표찰, 기타 소품, 인쇄물, 신문·방송 등을 활용하거나 대담·토론회 및 공개장소에서의 연설·대담 등을 통해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유권자는 공개장소에서 말로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수 있다.
 
정당은 선거기간 중에는 시설물 등을 이용해 자당의 정책이나 정치적 현안에 대한 입장을 홍보 할 수 없으므로 거리에 게시된 정책 홍보 현수막 등은 5월 18일까지 철거해야 한다.
 
전북선관위는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모두가 선거법을 준수하는 가운데 정당과 후보자는 정책으로 정정당당히 경쟁하고, 유권자도 공약과 인물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