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최호 평택시장 후보,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아침밥 전면 제공" 공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13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원팀 공약 2호 발표

국힘 최호 평택시장 후보 모습 [사진=최호 캠프]

국민의힘 최 호 평택시장 후보는 13일 “평택시내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아침밥을 전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최 후보와 국힘 김은혜 경기도 지사 후보가 함께하는 경기도-평택시 원팀 2번째 공약이다.

최 후보는 이날 "아이들의 영양 균형을 위해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 식단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쌀, 과일 등은 가능한 지역의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농민들에게도 안정적인 판로가 구축되는 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이어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아침을 제공함에 따라 출근이 바쁜 부모들에게는 여유를 제공해 줄 수 있고 아이들에게는 건강 증진과 학습 능률을 올릴 수 있으며 경기도와 통합 구매 및 배송을 추진함에 따라 효율적인 예산사용이 가능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최 후보는 또 “한참 성장할 시기의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아침을 제공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며 “특히 출근에 바쁜 학부모들을 배려하고 지역 농가에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매우 의미가 있는 사업인 만큼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공언했다. 
 
평택시 초등학교는 2021년 9월 기준 62개교와  4개의 분교가 있으며 학생수는 3만 2106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