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5-01 15: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천교~금장교~경주박물관사거리 역대 최장 거리 연등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포스터.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오는 2일부터 22일까지 경주시 형산강 금장대 일원에서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22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불국사, 경상북도, 경주시가 신라 연등회 맥을 잇고 불기 2566(2022)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생태숲에서 금장대까지 형산강을 밝히는 연등 숲, 서천교에서 금장교, 분황사, 경주박물관사거리까지 이어지는 역대 최장 거리연등으로 희망의 불을 밝힌다.
 
또한 금장대 맞은편 형산강 둔치에서 전통한지 장엄등과 빛의 터널을 전시해 시민들이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불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특별히 오는 13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인류무형문화유산 연등회 포럼’을 개최해 연등회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한다.
 
이 밖에도 연등만들기 리폼 체험, 온라인 사진공모전, 형산강 일대 다양한 포토존, 연등문화축제 플로킹하다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철우스님(동국대 경주캠퍼스 정각원장)은 “올해 일상으로 회복하는 희망을 담아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준비했다”며, “형산강 일대를 밝힌 희망과 지혜의 연등 불빛이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로하고, 건강과 행복, 희망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전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지역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2018년부터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며, “올해는 특별히 연등회의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포럼 개최를 통해 축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행사 내용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