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학 이념 바탕...지혜롭게 혁신하고, 스마트하게 융합하여 발전

동국대 WISE캠퍼스 전경. [사진=동국대 WISE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캠퍼스 명칭을 ‘WISE(와이즈)캠퍼스’로 변경했다고 9일 밝혔다.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는 지난 제344회 이사회에서 정관 변경을 의결했고, 교육부 보고를 거쳐 WISE캠퍼스로 명칭을 변경했다.
 
WISE(와이즈)의 뜻은 Wise Innovation, Smart Evolution 이며,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지혜롭게 혁신하고, 스마트하게 융합하여 발전하는 캠퍼스를 의미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학교 발전 계획에 따라, 지난해 3월부터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 추진을 시작했다.
 
명칭 변경 과정은 2021년 3월 ‘명칭 변경을 위한 구성원 의견 수렴’, 재학생과 교직원, 동문 등을 대상으로 한 캠퍼스 명칭 공모, 네이밍전문기관 개발, 명칭 후보군 선정 및 선호도 조사(2차례), 외부 패널 대상 선호도 조사, 교내 홍보전략위원회 및 홍보자문위원회 연구 개발, 교내 정책위원회 및 교무위원회 논의 등을 거쳐 올해 2월 학교법인 342회 이사회에 새로운 명칭 후보(안)을 보고하고, 학교법인 제344회 이사회에서 정관이 변경됐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우리 대학은 캠퍼스 명칭 변경과 함께 학제, 직제를 개편하면서 대학의 체질을 변화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했고, 동국대 WISE캠퍼스는 건학 이념을 기반으로 지혜롭게 혁신하고, 스마트하게 융합하고 진화하며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