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역복지 학습공동체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칠곡)김규남 기자
입력 2022-04-29 12: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복지 현장주도학습 학습공동체'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지난 27일 첫 학습모임 가져

현장주도학습에 참여한 참여자들이 기념촬영 하고있다.[사진=칠곡군]

경북 칠곡군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모한 ‘지역복지 현장주도학습 학습공동체’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지난 27일 첫 학습모임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허숙민 한국지역복지연구소 소장과 ‘인적안전망의 이해와 현황’ 을 주제로 인적안전망 활성화 방안을 들어보고 지역 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학습모임은 군청과 읍면 맞춤형 복지담당자, 통합사례관리사 등이 모여 ‘가치더하기 칠곡’이라는 이름으로 응모해 지난 3월 전국 22개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이 선정됐다.
 
지역복지 문제 해결 능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습자가 주도적이고 자율적으로 교육 주제와 강사를 정해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하며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강사비를 지원한다.
 
‘가치더하기 칠곡’은 개개인이 가진 사회적 가치를 더해 군민의 지역복지 만족도를 더욱 높여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역복지 현장주도학습을 통해 더욱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칠곡군은 지난 11일에 읍면 맞춤형 복지담당자 및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해 △인적안전망 활성화 △청장년 1인가구 생활지원 △고독사 예방을 위한 접근법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소진 예방 교육 등의 학습 주제를 선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