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로지올, 시간제 보험 개발 착수..."배달시간 만큼 보험료 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4-25 2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로지올-DB손해보험, 라이더 맞춤형 시간제 보험개발 MOU

  • 라이더 보험료 부담 최소화·보험 사각지대 해소

채헌진 로지올 대표(오른쪽)가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DB손해보험 본점에서 진행된 배달대행 보험서비스 동반 구축 업무협약식에 방문해 계약 체결 후 이창수 DB손해보험 부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로지올]



생각대로 운영사인 로지올은 DB손해보험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라이더를 위한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개발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DB손해보험 본점에서 진행됐으며 채헌진 로지올 대표와 이창수 DB손해보험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DB손해보험은 생각대로 라이더를 위한 보험 상품개발과 운영·사고처리를 지원하고, 로지올은 상품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 및 개발에 나선다.

양사가 함께 선보일 보험은 1분 단위의 적용이 가능한 이륜차·사륜차 유상운송보험으로 자차 보유 프리랜서 라이더들을 위한 특화 보험이다.

그간 업계에 도입되었던 보험은 보험료를 10분 혹은 1시간 단위로 산정했다면 생각대로 상품의 경우 실제 근무한 시간만을 정확히 분 단위로 측정해 라이더의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발된다. 해당 서비스는 올 하반기 중 도입할 계획이다.

로지올 관계자는 “보험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분당 보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설정할 생각”이라며 “유상 운송보험료를 부담할 수 없어 보험 사각지대에 있던 라이더들이 소액으로 보험의 보호 아래 근무하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