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수학교육플랫폼'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12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 가상 공간에서 수학 탐구·체험 학습이 가능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온라인 가상 공간에서 수학 탐구·체험 학습이 가능한 ‘인천수학교육플랫폼’을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수학 플랫폼은 인천수학축전 등 수학 관련 학생 발표대회를 통해 발굴한 체험 자료와 산출물을 공유하는 가상의 학습 공간이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온라인 자기주도적 수학 탐구 학습 및 교육 회복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수학 플랫폼에는 온라인 수업 및 소그룹 활동이 가능한 원격교실 4개, 온라인 발표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강당이 있다.

또한 학생들의 작품 및 영상을 전시할 수 있는 자료실 및 체험부스, 인천학생통계활용대회 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관, 온라인 상담 공간 등 8개의 공간으로 구축됐다.

학교는 게시된 자료를 통한 온라인 교육활동과 플랫폼에 구축된 공간을 학교가 대여해 원하는 자료를 게시하는 등 교육과정 운영에 직접 활용할 수 있다.

◆인성 친화적 학교 공간 '인성ON(溫)실' 조성

이와 함께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성 친화적 학교 공간 조성을 위해 '인성ON(溫)실' 구축 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 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원해진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 10억의 예산을 지원한다

희망교에 조성될 '인성ON(溫)실'은 학생과 학생, 교사와 학생, 학부모와 학생 등 다양한 관계 속에서 존중과 배려로 서로를 따뜻하게 이어주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 인성·사회성 중심의 교육활동 운영 공간으로 유휴교실 등을 활용해 조성한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20일까지 인천 초·중·고등학교 중 인성 친화적 학교 공간 조성 희망교를 공모하고 25개교에 약 4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이후 효, 예절교육 등 서로 간의 올바른 관계를 위한 사회성 교육인 인성교육의 기반이 흔들린다는 걱정을 많이 한다”며 “교육청은 존중과 배려로 서로를 이어주는 따뜻한 인성교육이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