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유공자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중국중앙방송총국(CMG) -
입력 2022-04-11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중앙방송총국 보도

[사진=CMG]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표창대회가 4월 8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열렸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관계자들을 표창하는 행사다.

이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중국 지도부 인사들이 대회에 참석한 가운데 시진핑 주석이 대회에서 7년간의 노력을 거쳐 베이징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며 중국인민들은 각국 국민들과 함께 각종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 역사의 한 페이지를 기록할 올림픽 대회를 만들었으며 올림픽의 영광을 재차 함께 누렸다고 말했다고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이 11일 보도했다. 

시 주석은 이날 "중국 인민은 올림픽 스포츠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 인민의 단합과 우의를 추진하기 위해 기여할 염원이 있으며 또 열정과 능력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베이징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는 중국 인민이 세계에 대한 장엄한 약속이라며 중국은 함께 협력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간소하고 안전하며 다채로운 올림픽 대회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위대한 사업은 위대한 정신을 낳고 위대한 정신은 위대한 사업을 촉진한다며 베이징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선수들은 시대가 부여한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동계올림픽 유치와 준비하는 데 베이징동계올림픽 정신을 함께 창조했다고 말했다. 

이날 표창대회에서 중국국가스피드스케이트경기관 운행팀 등 148개 단체가 우수단체로, 스노보드 남자 빅에어 금메달 수상자 쑤이밍(蘇翊鳴) 등 147명이 우수 개인 칭호를 수여 받았다. 

베이징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각각 2022년 2월 4일부터 2월 20일까지, 3월 4일부터 13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렸다. 이로써 베이징은 세계에서 최초로 동·하계 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도시가 됐다. 이번 올림픽은 '더 빠르게, 더 높게, 더 강하게, 더 단합'을 슬로건으로 코로나 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최초로 예정대로 개최된 세계적인 글로벌 종합 스포츠 대회였다. 중국은 이번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종합 3위, 패럴림픽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