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항 제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유지 강력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01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기존개발면적 유지 건의' 성명서 발표

  • 평택항 근로자와 서부지역 활성화를 위해 기존 면적 필요 주장

평택시의회가 1일 해양수산부의 ‘평택항 제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 계획 발표에 반발,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경기 평택시의회가 1일 해양수산부의 ‘평택항 제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 계획 발표에 반발, 평택항 근로자 및 평택 서부지역 활성화를 위해 개발면적 유지를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이날 시의회 본관 앞에서 의원 16명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기존개발면적 유지 건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평택항은 1986년 개항한 신생항만으로 현재는 총 화물처리량 1억 톤 이상(전국 5위) 등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며 “그러나 주거, 의료 및 상업 등 도시기반시설이 전무해 인력확보에 어려움이 많아 타 항만 대비 높은 인건비로 항만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이어 해양수산부에 “제4차 항만배후단지 개발 종합계획의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 검토를 즉각 철회하라”면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지난 3월 4일 제4차 항만배후단지 개발 종합계획 중간보고회에서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을 183만 8000㎡에서 59만 5000㎡로 현재 계획면적 대비 약 32%로 축소하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