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주가 2%↑…오늘부터 모든 접종완료 입국자 격리면제 소식에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04-01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나투어 주가가 상승 중이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나투어는 이날 오전 9시 4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100원 (2.47%) 오른 8만7000원에 거래 중이다.

하나투어 주가는 1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한 사람은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히자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3월 31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다음달부터 '격리면제 제외국가' 지정을 모두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방역당국은 신종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해 각국의 변이 발생 위험도 등을 모니터링해 매달 격리면제 제외국가를 지정해 왔다.

격리면제 제외국가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는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7일간 격리해야 했다.

이달 격리면제 제외국가는 미얀마,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파키스탄 등 4개국이고, 다음달에는 베트남, 미얀마, 우크라이나 등 3개국이 지정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방역당국은 4월 격리면제 제외국 지정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

당국은 "국가별 위험도 분석과 해외유입 확진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조치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결정에 따라 4월 1일부터는 해외입국자는 어떤 국가에서 출발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예방접종을 완료했다면 자가격리를 하지 않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