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울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2-03-17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풍력발전 사업장 위치한 울진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SK디앤디
 

SK디앤디는 경상북도 울진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의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SK디앤디는 울진군 기성면 및 매화면 일원에 울진 현종산 풍력발전소(53.4MW)를 보유·운영 중이다. 이에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피해 지역 주민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성금을 마련했다.
 
SK디앤디는 1억 원 규모의 기부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할 예정이며, 이는 울진 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생필품, 약 등 긴급복지 지원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산불이 확산된 직후에는 울진 사업 현장에서 이재민 대피소인 국민체육센터에 생필품인 수건 등을 지원해 왔다.
 
김도현 SK디앤디 총괄 사장은 "산불은 진화됐지만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돌아올 때까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디앤디는 지역민들과 상생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원칙 하에,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디앤디는 지속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해 말, SK디스커버리 관계사와 함께 '희망 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지역 소외 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복지 향상을 위한 '희망 키트'를 제공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