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생활안정 지원·복지 강화로 청년 유출 막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2-03-07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병기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청년 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예고

  • 주택임차 비용·건강검진·경제적 자립 지원 등 규정… 청년층 지역정착 유도

정병기 의원[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가 도내 청년의 생활 안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충청남도 청년 복지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추진한다.
 
정병기 의원(천안3·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청년 복지 지원을 위한 △지원사업 및 범위 △중복 지원의 제한 △위임 및 위탁 사항 △협력체계 구축 등의 사항을 명시했다.
 
최근 5년간 충남에서 타 시도로의 ‘순이동’ 청년인구는 2019년을 기점으로 전입 대비 전출이 지속적으로 우위에 있으며, 대학 소재 지역에 취업하는 비율은 서울 65.3%, 부산이 57.3%인 반면, 충남은 22.1%로 전국 최하위 수준이다.
 
2020년 충청남도 청년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충남지역 청년의 타 시도 전출 원인은 일자리(33.9%), 주택(26.5%), 가족문제(24.7%)에 이어 교육, 주거환경 등 복지 측면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조례안은 청년의 주택임차 및 생활안정 비용과 건강검진·문화예술 향유 활동·경제적 자립을 위한 교육·상담 등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정 의원은 “청년이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 지원 및 안정적 주거환경 조성, 청년주도 활동 지원을 통한 지역정착 유도, 청년의 신체적·정서적 건강 등 복지증진을 위한 다각적 지원을 통해 청년인구 유출을 막아야 한다”며 “이번 조례가 지역 청년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례안은 오는 15일부터 열리는 제335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