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회장 "아시아나 조건부 합병 결정 수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2-03-02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공정거래위원회의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 결과를 수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2일 대한항공 53주년 창립 기념사에서 "이제 해외 경쟁당국의 기업결합 심사에 최선을 다할 때"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공정위는 두 항공사의 기업결합을 승인하며 미국 뉴욕·프랑스 파리·중국 베이징 등 일부 노선 슬롯(시간당 가능한 비행기 이착륙 횟수)과 운수권을 다른 항공사에 이전하고 운임 인상은 제한해야 한다는 조건을 건 바 있다.

인수·합병(M&A)이 마무리되려면 미국·유럽연합(EU)·중국 등 6개 경쟁당국의 승인을 마저 받아야 한다. 이 중 한 곳이라도 불허 결정을 내리면 통합 항공사 탄생이 무산될 수 있다. 현재까지 싱가포르 등 7개국이 승인 결정을 내린 상태다.

지난 2년간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여객기 사업 부문을 화물기 사업으로 만회하며 어려움을 돌파해왔다. 조 회장은 당면한 도전과제로 '비대면(언택트)'을 꼽았다.

그는 "여객 수요를 유치해 정상화 길로 들어서기 위해서는 '언택트'라는 보이지 않는 상대와 경쟁해야 한다"며 "언택트의 편리함을 경험한 고객을 다시 제자리로 데려오는 건 쉽지 않을 것"라고 진단했다.

또 그는 "급격히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정보에 관심을 기울이고, 고객 요구를 기민하게 파악하고 변화해야 한다"며 "한층 높아진 안전과 방역에 대한 고객 기대도 충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대한항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