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삼일절 되새기는 '3964 역사속으로'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2-28 0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국유사테마파크, 삼일운동 103주년 행사 가져

  • 2021 군위 관광 사진 전국공모전 입상작 전시회 개최

군위군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다가오는 삼일절을 맞이하여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3964 역사 속으로’를 오는 3월 1일, 5일, 6일의 총 3일 동안 진행한다. [사진=군위군]

군위군은 다가오는 삼일절을 맞이하여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3964 역사 속으로’를 오는 3월 1일, 5일, 6일의 총 3일 동안 진행되며,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를 탐구하는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연령 제한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와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이루어지는 삼일절 행사는 태극기를 탐구하는 행사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손도장 태극기’ 프로그램은 가온누리관 1층 야외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대형 태극기에 입장객들의 손도장을 찍어 태극기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핸드페인팅 체험을 통해 태극기의 형태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어 가족과 연인 간의 유대감을 향상할 수 있다. 완성된 태극기는 행사 동안 포토존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입장 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내 손의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와 무궁화의 의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체험활동은 QR코드 현장 예약을 통해 기이실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테마파크의 넓은 공간을 활용한 분산형 체험과 소규모 현장 예약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군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3.1운동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1년 군위 관광사진전국공모전 수상 작품 90점이 군위생활문화센터 행복숲갤러리에 전시돼 있다. [사진=군위군]

한편, 군위군은 2월 28일부터 지역 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관광명소를 알리기 위해 2021 군위 관광 사진 전국 공모 입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021년 군위 관광사진전국공모전 수상 작품 90점으로 군위군청 2층 복도인 갤러리삼국유사와 군위생활문화센터 행복숲갤러리에서 오는 3월 31일까지 전시하며, 이후 삼국유사테마파크 가온누리주제관 등 주요 문화‧체육시설에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금상을 차지한 ‘아침을 맞는 화산산성 전망대’ 등 입상한 총 90점의 작품들은, 군위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물론 청정한 이미지를 가득 담고 있는 관내의 숨겨진 명소들을 담고 있으며, 특히, 드론으로 촬영한 군위의 풍경 사진들이 다수 입상하여 눈길을 끌었다.
 
김영숙 군위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순회전시를 통해 코로나19로 여행이 쉽지 않은 시기에 군민들에게 아름다운 지역의 모습을 사진 작품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라며, “군위의 아름다운 풍경을 드론의 렌즈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사진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3,1독립정신(獨立精神) 진심(眞心)으로 기리며-, 내 민족(民族)이 當한 참담(慘憺)한 식민지(植民地) 신세-,
    제국주의(帝國主義)에 빌미를 준 부족(部族)질 참회(懺悔)가 먼저요-, 적개심(敵愾心)은 다음입니다.
    植民地 下 천혜(天惠)의 교육열(敎育熱)로 世界 10大 부국(富國)을 이룬 유일(唯一)한 내 나라를-,
    전과자(前科者)들이 무법천지(無法天地) 암혹(闇惑)世上을 연장(延長)코져 발광(發狂)합니다.
    이를 심판(審判)하는 3,9 대선(大選)-, 愛國心의 응집(凝集)을 간절히 애원(哀願)합니다.
    Make Korea Grea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