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형 미래인력 양성사업' 추진...190명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20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 기업들의 구인난과 청년층 구직난 해결 기대

강원도청 전경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20일 4차 신산업, 주력산업 등 관련분야를 중심으로 기업 및 대학과 연계해 채용약정을 통한 구직자 중심의 지역인재 190명을 양성하는 '강원형 미래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현재 도내 노동시장은 미스매치의 확대로 인해 기업은 인력 부족, 근로자에게는 일자리가 부족한 상황으로 이를 해소하기 위한 차별화된 인력양성 사업이 필요한 실정이다.
 
도는 이에 따라 '강원형 미래인력 양성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4차 신산업, 주력산업 등 관련 분야의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기업과의 연계 및 채용약정을 통한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훈련은 190명을 대상으로 이모빌리티, 의료기기 분야 등의 중·저숙련 교육과정, ICT·SW 분야 연구개발 등을 위한 고숙련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2021년도와 달리 교육생들에게 훈련수당을 지급할 방침이다. 

교육훈련은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강원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하며 도내 거주자 중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참가자 모집 및 교육훈련 기관 선정 등은 운영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강원형 미래인력 양성사업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제공 및 청년층의 노동시장 진입을 유도하고 지역인재의 타 시도 유출 및 기업이전을 방지, 도내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