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오후 추경 논의 재개...여야, 방역지원금 규모 두고 줄다리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2-02-17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부 제시 마지노선, '16조원+알파(α)'

지난 2월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추경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야가 17일 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처리 논의를 재개한다. 여야가 방역지원금 규모를 두고 지속해 갈등하는 가운데 합의점을 도출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야 간사인 맹성규 더불어민주당‧류성걸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하고 관련 논의를 이어간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오후 3시 예결위 논의에 합류할 예정이다.

정부는 당초 14조원 규모의 추경안을 제출했지만 여야 요구에 '16조원+알파(α)'를 최종 마지노선으로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여야가 방역지원금 규모를 놓고 대립하고 있어 여야정 협의에서 결론이 날지는 미지수다. 민주당은 당초 정부안대로 소상공인 320만명을 대상으로 1인당 300만원씩 우선 지급하고 추가 지원을 하면 된다는 입장이지만, 국민의힘은 방역지원금을 1000만원까지 상향할 것을 요구 중이다.

앞서 국회 산업통상자원벤처위원회는 지난 7일 예산결산소위와 전체회의를 열고 방역지원금을 3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상향하는 내용의 추경안을 수정 의결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4개의 댓글
0 / 300
  • 매일 회의만 하면 모하나 국민당이 반대하는데 그냥 단독으로 처리해라 국민당은 국민은 안보이나보다 이건 아니지 회의만하면 되나 부총리도 반대하는데 부총리도 정치하나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울고싶은마음이다 2년넘는코로나로 피해가크고대출은늘고 대출금으로버티고있는힘든고통시간에 어떻게살았야될런지머릿속스쳐가는힘든고통다내려놓고싶음맘이~전소상공인ㆍ자영업자 저같은마음이지않을까여 ~정말힘든니다 신속하게여야당이하루빨리처리하세요 국민를위해서~ 임대료가 더더밀리지않고 운영할수있게~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와빨리소상공인자영업자지원금여야당표싸움하는걸보인다2년넘는동안힘든고통를받고있는국민이안보이는가 막말로국회원수들모두국민세금을매월꼬박월급받아가면서국민를위해서멀했다는말인가국가원수들월급삭감해서그비용으로더어려움에계신분도화주는생각들하고있는지편하게고통없이내눈은로는잘먹고잘살고있는것으로보인다제발정신들좀차리시게나하루빨리고통받고계시는자영업자소상공인를위해서국가윈수들아여야당이하루빨리표싸움하지말고지원금를신속하게 해주시게나내가족이라면가만이보고있을까국가가아닐거야남이니까태평한거게지간곡하게지원금 기다리는전국민소상ㆍ자영업자님맘들를국회는 하루빨리신속히처리하라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