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오비맥주 공장 스마트팩토리로 바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02-07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천·광주 공장 공정 가시화해 개선

  • 지멘스와 협업…8월 구축 완료 예정

  • IoT로 디지털전환, 분석시스템 구축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오비맥주의 이천공장과 광주공장에 사물인터넷(IoT) 기반 데이터분석 시스템을 포함하는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식음료 제조 업종의 디지털전환에 앞장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 스마트팩토리 사업 공동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지멘스의 디지털인더스트리 부문과 협업해 맥주 기업 오비맥주의 이천공장과 광주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오비맥주 스마트팩토리에 지멘스의 설비제어 하드웨어인 PLC 통신 모듈이 공급되고, CJ올리브네트웍스의 디지털전환 역량,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경험, 리스크 관리 노하우가 반영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오는 8월까지 공장의 모든 설비를 IoT 환경으로 전환하고 네트워크와 서버 인프라, 보안 솔루션, 백업시스템, 분석시스템 구축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이후 센서와 IoT를 활용해 모든 공정의 데이터를 가시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시간 자동 수집 시스템을 통해 위해요소 발생 시에는 즉시 개선조치가 가능해지고, 향후 공정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설명했다.

김대환 CJ올리브네트웍스 AI팩토리 팀장은 "데이터 수집·모니터링부터 데이터 분석, 정보보안, 백업관리 등 토탈 솔루션을 지원한다"며 "향후 제조 공정의 디지털화를 뒷받침하는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식음료, 바이오, 화학 등 다양한 업계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팩토리원 로고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