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마루베니와 도호쿠전력, 印尼 지열발전 상업운전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타카시마 유우타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2-01-10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마루베니와 도후쿠전력 등이 출자한 남수마트라주 란타우 데답 지역발전소는 지난달 26일 상업운전을 개시했다. (사진=마루베니 제공)]


일본의 상사 마루베니(丸紅)와 전력사 도호쿠(東北)전력은 7일, 양사가 공동출자한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주의 란타우 데답(Rantau Dedap) 지열발전소가 상업운전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발전용량은 98.4MW. 발전된 전력은 30년간 국영전력 PLN에 판매된다.

 

지난달 26일 상업운전이 개시됐다. 발전소를 운영하는 슈프림 에너지 란타우 데답(SERD)에는 현재 마루베니가 27.4%, 도호쿠전력이 10%, 프랑스의 에너지 회사 엔지가 37.4%, 인도네시아의 지역발전 개발사 슈프림 에너지가 25.2%를 각각 출자하고 있다.

 

란타우 데답 지열발전사업은 SERD가 2018년 4월에 착공했다. 도호쿠전력은 2018년 3월에 동 사업에 참여했다. 도호쿠전력이 해외 지열발전사업에 출자하는 형태로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루베니는 일본을 비롯해 세계 21개국・지역에서 지분용량 약 12GW의 발전자산을 보유・운영하고 있다. 마루베니는 성명을 통해, 지금까지 축적된 지역발전사업의 실적・경험을 바탕으로, 동 사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전력의 안전공급에 기여해 나가고자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