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수중사진 공모전’ 大償에 이운철 작가의 ‘문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12-16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중사진·해양환경 작품 250여점 접수…최우수상 임재훈 작가의 ‘비상’

  • 구자균 회장 “바닷속 풍경, 코로나19로 지친 분들께 위안 되길”

바다 속 세계의 아름다움과 해양 환경을 보존의 의미를 나누기 위해 시작된 LS일렉트릭의 수중사진 공모전의 올해 대상은 이운철 작가의 ‘문어’가 차지했다.

LS일렉트릭은 서울시 수중·핀수영협회와 공동으로 16일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제 9회 LS일렉트릭배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공모전에는 △수중사진 △해양환경 2개 부문에 총 250여 점의 작품이 접수돼,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중사진 부문 19점, 해양환경 20점 등 총 39개 작품이 입선했다.

 

제 9회 ‘LS일렉트릭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대상에 선정된 이운철 작가의 ‘문어’ [사진=LS일렉트릭]


대상에는 이운철 작가의 ‘문어’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작가가 지난해 1월 제주 생물권 보호지역으로 풍부한 생물종과 독특한 해양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는 제주도 서귀포시 문섬에서 산란한 알을 품고 있는 어미 문어의 모습을 담았다.

최우수상에는 해저동굴 속 한줄기 빛을 쫓아 전갱이 떼와 군무를 이루는 다이버의 모습을 지난 7월 강원도 고성서 촬영한 임재훈 작가의 ‘비상(飛翔)’이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상 3개, 장려상 4개, 입선 10개 작품이 입상했다.

수상작은 오는 1월 중순까지 LS타워(안양)와 LS용산타워 1층 로비에 전시돼 일반인 관람도 가능하다.

LS일렉트릭배 수중사진 공모전은 서울시 수중·핀수영협회장을 맡고 있는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이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함께 나누고 아름다운 바다를 함께 지켜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공모전을 직접 제안, 기획하면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됐다.
 
구 회장은 “코로나19로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이 계속되고 있지만 아름다운 우리 바닷속 풍경을 통해 작게나마 위안을 얻으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제 9회 ‘LS일렉트릭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최우수상에 선정된 임재훈 작가의 ‘비상’ [사진=LS일렉트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