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발전 부문 실적 개선 속도 빨라…올해 최대 실적 전망" [하나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1-11-18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하나금융투자는 18일 삼천리가 연료전지 설비 가동 정상화 및 증설에 따른 판매량 개선 등으로 올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주가는 기존 12만원,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삼천리의 3분기 매출은 6427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3.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1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유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가정용 및 일반용 도시가스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산업용과 연료전지용 증가로 전체 판매량이 개선됐다"며 "발전 부문은 전력 판매량 증가폭이 제한적이었지만 전력도매가격(SMP) 상승에 외형이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유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까지 SMP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신안산선 송전선로 건설로 3주가량 가동이 제한된 상황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민간발전사에게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당분간 발전 부문 이익 개선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특히 유 연구원은 삼천리가 올해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매출은 3조6703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4.2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48억원으로 9.39%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유 연구원은 "삼천리이에스 수주 잔고 감소 영향과 발전량 증가에 따른 RPS 및 ETS 비용 증가를 고려해도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며 "상당 기간 동안 세전이익 변동폭이 컸지만 올해는 대규모 일회성 비용 발생 가능성이 낮고 2009년 이후 최대 순이익 달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