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말레이시아 CU 20호점 오픈..."해외사업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1-01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말레이시아 파트너사인 마이뉴스 홀딩스와 지난 10월 3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20호점인 'CU 텐키아라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마이뉴스 홀딩스의 자회사 마이CU 리테일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4월 업계 최초로 말레이시아 1호점을 열었다.

이번 말레이시아 CU 20호점 달성은 불과 지난 10월 한 달 동안 15개 점포를 잇달아 열며 이룬 성과다. 특히 이들 15개 점포 중 6곳은 마이뉴스 홀딩스가 기존에 운영 중이던 현지 편의점 브랜드 마이뉴스닷컴의 핵심 점포를 CU로 전환한 사례다.

말레이시아 CU 1호점 'CU센터포인트점'은 오픈하자마자 한국 편의점의 점당 평균 객수의 3배가 넘는 10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최근 오픈한 IOI시티몰점에는 하루 평균 3000여명의 고객이 몰리는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기세를 타고 마이뉴스 홀딩스는 쿠알라룸푸르를 넘어 말레이시아 전역으로 출점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

CU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카지노 리조트이자 랜드마크인 겐팅 하이랜드에 연내 입점을 확정했으며 동남아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패낭, 말레이시아의 경제특구인 조로바루 등에도 진출을 앞두고 있다.

'마이뉴스닷컴' 브랜드의 편의점을 CU로 전환하는 작업에도 속도가 붙는다. 마이뉴스 홀딩스는 쿠알라룸푸르 및 수도권 주요 상권에 위치한 핵심 점포를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CU로 전환할 계획이다.

임형근 BGF리테일 해외사업실장은 “BGF리테일과 해외 파트너사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2021년 목표했던 40점 오픈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1등 편의점으로서 세계에 K-CVS 모델과 우리 문화를 알리고 더 나아가 파트너사의 경쟁력도 높일 수 있는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