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사 코로나 백신 베트남서 3상 시험 승인…글로벌 임상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10-11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공장.[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백신 'GBP510'의 글로벌 임상이 속도를 내고 있다.

11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와 협업 중인 국제백신연구소(IVI)는 최근 베트남에서 GBP510의 임상3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 IVI는 베트남을 비롯해 뉴질랜드, 우크라이나, 필리핀, 태국 등 5개국에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하기로 하고 현재 절차를 밟는 중이다.

GBP510은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만든 코로나19 백신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항원 단백질을 주입해 면역반응을 유도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미국 워싱턴대학 항원디자인연구소(IPD)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GSK 펜데믹 면역증강제 기술을 활용했다.

베트남에서 임상 승인을 받은 데다가 나머지 국가에서도 임상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인 만큼 개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임상 3상을 통해 GBP510의면역원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중간 데이터를 확보해 국내에서 신속하게 허가를 받을 계획이다. 이후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전적격성평가(PQ, Pre-qualification) 인증과 국가별 긴급사용허가 절차도 준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