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만, 이재명 열린캠프 합류 "중소상공인 위한 공정성장 실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9-29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호영‧이원택 의원도 이 지사 지지 선언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김경만 의원실]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하고 나섰다. 중소상공인의 공정성장을 이 지사와 함께 이루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얼마남지 않은 대선을 앞두고 중소기업·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께서 최근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경제적 어려움과 민주정부 4기 정권 재창출에 대한 기대 등 여러 말씀을 전해주고 계신다”며 “우리 사회의 뿌리 깊은 불공정과 불평등을 해소하고 에너지·디지털 전환 등 대전환의 위기를 혁신성장의 기회로 만드는 것이 바로 중소상공인이 민주정부 4기에 요구하는 시대정신”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대정신을 실현해야 할 민주정부 4기는 기득권의 거센 저항에도 굴하지 않는 용기와 강력한 추진력을 갖춘 리더가 이끌어야 한다”며 “많은 분들이 반칙과 특권에 맞서 싸우며 ‘을’의 눈물을 닦아줬던 이재명 후보야말로 민주정부 4기의 적임자라는 말씀을 해줬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는 여러분의 뜻에 따라 이 지사와 함께 중소상공인을 위한 전환적 공정성장을 실현하기로 결정했다”며 “경제적 강자의 횡포를 근절할 강력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도입하고 하청기업·납품업체·대리점과 가맹점·소상공인 등 ‘을’을 위한 단체결성 및 협상권을 부여해 공정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부연했다. 

또 "에너지·디지털 전환에 도전하는 신산업 분야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활발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규제합리화를 이끌어내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이 지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다. 앞서 정세균 전 국무총리의 캠프에서 강소기업육성본부장을 맡으며 정 전 총리를 도운 바 있다.

김 의원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이 지사의 중소상공인 공약은 정 전 총리의 공약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며 “공정경제와 혁신성장의 기반을 갖추고 중소상공인을 미래경제의 주역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지사 측은 이날 김 의원과 더불어 안호영‧이원택 의원도 열린캠프에 공식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열린캠프 미래혁신본부장과 전북선거대책본부 공동본부장으로 위촉됐으며, 이 의원은 열린캠프 공동상황실장과 전북선대본 공동본부장을 맡는다.

안 의원은 정 전 총리의 대선 후보 사퇴 전까지 미래경제캠프 전북본부장을 맡았으며, 이 의원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전라북도 정무부지사를 역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