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유료방송업계 상생협의체 개최...PP평가기준 공감대 형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9-15 1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점 세부 부여방식·채널 정기개편 개선 두고 이견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아주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5일 ‘유료방송업계 상생협의체’를 개최하고 유료방송 업계 내 갈등해소와 상생협력의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상생협의체는 방송통신위원회와 공동 운영 중인 ‘방송채널 대가산정 개선 협의회’ 논의에 앞서 유료방송업계 내 소모적인 갈등 확산을 막고 상생 협력에 관해 조속한 합의를 이뤄내기 위해 과기정통부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에선 ‘PP평가기준 및 절차 표준안’과 ‘유료방송 채널 정기개편 개선 방안’ 등이 논의됐다. 과기정통부는 “PP평가기준 및 절차 표준안과 관련해 평가대상, 평가방법 및 절차, 평가항목 및 배점 대부분에 대해서 실무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배점의 세부 부여방식과 채널 정기개편 개선과 관련해선 일부 이해관계의 차이가 있어 이를 조정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오용수 방송진흥정책관은 “오늘 논의에도 불구하고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일부 조정할 부분이 남아 있다”면서 “2개 사안에 대한 세부사항은 실무협의회 추가 논의를 거쳐 다음 번 상생협의체에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료방송업계가 상생협력의 큰 틀에서 서로 양보하면서 경쟁력을 키워갈 때 유료방송 전체가 그 결과를 나눠가질 수 있다”고 실무협의회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