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GGGF] 싱하이밍 中대사 "공동부유 실현 함께 노력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1-09-09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축사

  • 공동부유·3차 분배 강조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가 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GGGF'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가 최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강조한 '공동부유(共同富裕, 다 같이 잘사는 사회)'에 대해 "공동부유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파이를 키우는 동시에 나누는 것도 잘해야 하며, 이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싱 대사는 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아주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제13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1 GGGF)' 개막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리로드(RELOAD) 코리아, 대전환의 시대'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싱 대사는 유창한 한국어로 "공동부유는 사회주의의 본질적 요구로, 먼저 부유를 실현한 이들이 리더가 돼서 부를 이끌도록 장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부자를 억눌러 빈곤층을 구제하는 정책은 취하지 않고, 평균주의에 의한 동등한 부유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단순히 소득 격차를 없애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간, 도시와 농촌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둘 것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3차 분배도 강조했다. 싱 대사는 3차 분배는 강제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국가 세제를 통해 적당한 인센티브를 줘서 자선과 기부가 분배 구조 개선에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아울러 싱 대사는 중국이 한·중 관계를 중시한다는 사실도 강조했다. 그는 "한·중 수교 이래 29년 동안 양국 간 경제무역 협력은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며 "이는 양국 관계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고, 또 양국 국민에게 실질적인 복지를 가져다 줬으며, 양자 관계의 모범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은 한·중 수교 30주년으로, 양국 관계가 심도 있게 발전하는 중요한 계기를 맞게 될 것이라며 "중국은 한국과 함께 노력해 양국의 발전은 물론, 지역과 세계 경제의 장기적인 발전과 번영에 동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싱 대사는 "아주경제의 GGGF 포럼 개최가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게 됐다"며 "'리로드(RELOAD) 코리아, 대전환의 시대'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란다"는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