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얼마"... 네이버 앱으로 확인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8-30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자 여부, 금액 등 안내

한성숙 네이버 대표[사진=네이버 제공]

포털 네이버 앱으로 정부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30일부터 네이버 앱 혹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중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9월 5일에 네이버 앱에서 대상자 여부, 금액, 신청기간, 방법, 사용기한, 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행정안전부와 함께하는 ‘국민비서 서비스’는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내용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간편 송금을 활용해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국민비서 플랫폼을 네이버로 설정해 활용하는 방식이었지만, 이날부터 네이버 앱에서도 국민비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앱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또는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손쉽게 신청 가능하다.

현재 네이버 앱에선 교통 범칙금과 과태료, 운전면허 갱신 등의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과정에서 ‘알림 채널’을 네이버로 설정하면 접종 사전 예약 안내, 접종일 사전 안내, 접종 주의사항 안내, 이상반응 대처방안 안내 등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한 정보를 볼 수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가 갖춘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이어가며 알림의 종류를 확대하고 생활 속에서 손쉽게 행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