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식 남양유업 전 회장 "매각 결렬·노쇼 사실무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8-17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양유업의 최대 주주인 홍원식 전 회장(사진)이 최근 회사 매각과 관련해 불거진 '노쇼(계약 미이행) 논란'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홍 전 회장은 입장문을 통해 "거래 종결일은 7월 30일이 아니고, 거래 종결을 위한 준비가 더 필요해 7월 30일에 거래 종결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을 한앤컴퍼니(매수인·사모펀드 운용사)에 전달했다"며 "매각 결렬, 갈등, 노쇼 주장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앤컴퍼니와의 매각을 결렬시키려고 한 것이 전혀 아니다"며 "상호 당사자 간 거래를 종결할 준비가 미비한 상태에서 주총 결의를 할 수 없었기에 주주총회를 연기·속행한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홍 전 회장은 "현재 계약 종결 조건에 대해 한앤컴퍼니와 조율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협의가 조만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4월 자사 유제품 '불가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해 파문을 일으켰고, 홍 전 회장은 이 사태에 책임을 지고 5월 회장직에서 물러난 뒤 모든 지분을 한앤컴퍼니에 3107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홍 전 회장은 지난달 30일 주식과 경영권을 매각하기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돌연 연기해 더 비싼 몸값을 받으려고 3자 매각을 추진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낳았다. 당시 한앤컴퍼니는 반발하며 "주식매매계약의 명백한 위반으로, 법적 조치를 포함한 모든 대응 방안에 대한 검토가 불가피하다"고 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