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반포1단지 3주구 9월 이주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07-15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3주구 관리처분계획 승인

  • 2022년 하반기 착공 계획, 아파트 2091가구 공급

[이미지= 서울시 제공]

서울 서초구 반포1단지 3주구가 오는 9월 이주를 시작한다. 

서초구는 이달 14일자로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 관리처분계획(안)에 대해 인가 처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반포1단지 3주구는 이주 및 착공 과정을 거쳐 지하 3층, 지상 35층 규모의 아파트 17개동 2091가구(기존 대비 601가구 증가)로 탈바꿈하게 된다. 

서울시와 서초구는 반포 일대의 재건축 사업에 따른 이주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조합 측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이번 인가 일로부터 3개월 이후인 9월에 이주를 시작하기로 했다.

종료 기간도 당초 보다 7개월 연장된 내년 5월까지로 이주시기를 조정했다. 관리처분계획인가 즉시 이주를 시작한다는 것이 조합 측의 당초 계획이였다.
 

서초구 관내 재건축구역 이주 현황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는 그간 반포 일대 재건축 단지에서 이주가 연속으로 이뤄지면서, 서초구와 인근의 전세시장이 불안해 질것으로 판단해 인근지역의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상생방안을 도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4월까지 인근 강남권(서초, 강남, 송파, 동작)의 신규 입주물량 1만3000여 가구와 인근 수도권(판교, 분당, 과천 등) 1만6000여 가구 입주 예정 물량을 포함하면, 재건축 이주수요와 가을철 이주수요를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시는 전망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오세훈 시장 취임 이후로 부동산 안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부동산 시장은 철저히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돼야 한다는 원칙아래 투기수요는 철저히 걸러 내겠다”며 “이번 관리처분 계획인가시 ‘조합 측과의 협의과정’이 재건축 사업의 새로운 상생모델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