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윤리심판원, '보좌진 성폭력 의혹' 양향자 제명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7-12 2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의총에서 재적의원 과반 찬성 시 최종 제명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역사무소 직원의 성폭력 의혹이 제기된 양향자 의원에 대해 제명을 결정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당 윤리심판원은 12일 오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비공개회의를 열고 양 의원에 대한 제명 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당 윤리심판원은 "제명 결정에는 언론에 성폭력 관련 내용이 없었다고 인터뷰하는 등 2차 가해를 했다고 볼 수 있는 점, 가해 행위의 중대성으로 인해 가해자에 대해 구속영장까지 청구된 점, 피해자에게 취업 알선을 제안함으로써 피해자 회유를 시도한 점 등이 고려됐다"고 했다.

양 의원의 외사촌이자 지역사무소 보좌관인 A씨는 업무상 위력을 이용해 몇 달간 같은 사무소 여직원 B씨에 대해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양 의원은 지난달 24일 성범죄 의혹을 조사해달라고 A씨를 광주 서부경찰서에 고발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지난 2일 당 윤리감찰단으로부터 관련 내용을 보고받고 양 의원에 대한 조사를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의뢰했다. 양 의원은 이날 징계 의결 전 윤리심판원 회의에 출석해 소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징계 결과는 최고위원회의 보고로 의결된다. 그러나 현역의원 제명의 경우 의원총회에서 재적의원 과반수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이날 윤리심판원에서 제명이 결정된 양 의원은 의원총회에서 재적의원의 과반이 찬성하면 최종적으로 제명이 확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