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코로나19 집단면역 상황까지 최선 다해달라”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7-05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 이 지사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긴급 점검회의 개최

  • 5일 신규확진자 220 발생...일주일째 200명대 유지 확산세 '지속'

[사진=경기도 제공]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일 경기도청에서 긴급점검회의를 열고 “집단면역 상황까지 최선 다해달라”라고 당부하면서 빈틈없는 대응을 주문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과 류영철 도 보건건강국장 등이 함께 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 등을 살펴봤다.

이날 회의에서는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원인불명의 확진자가 급속히 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진단한 뒤 확진자 증가에 따른 생활치료센터 추가 확보 방안과 백신 접종계획 등이 집중 논의됐다.

이 지사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고 있는데 생활치료센터 추가나 병실 확보 등 빈틈없는 준비가 필요하다”면서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집단면역이 가능한 상황이 올 때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연장, 콜센터․물류센터 등 방역취약 사업장 자가검사키트 지원, 학원․노래방 종사자 선제검사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중이용시설과 종교․문화․체육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수칙 준수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도내에서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지난 하루 220명 발생했으며 하루 확진자 수는 일주일 째 20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오전 0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4만5275명이며 신규 확진자는 지역사회 감염 210명, 해외유입 감염 10명 등이고 화성시 어린이집 관련 확진자 2명이 늘어 누적확진자는 13명이다.

또 서울 마포구 음식점·경기 영어학원 관련 확진자는 2명 늘어 누적 270명으로 집계됐으며 성남시 일가족·댄스학원 관련 1명(누적 27명), 의정부시 전통시장 관련 1명(누적 17명), 하남시 음식점 관련 1명(누적 13명), 수도권 지인모임·어린이집 관련 1명(누적 11명) 등이다.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확진자는 87명이며 나머지는 선행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된 경우이고 도내 사망자는 1명 늘어 누적 656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