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거리 측정기' 미국 LPGA서 공식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6-0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부터

거리를 측정 중인 LPGA 선수 [사진=LPGA 제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대회 중 거리 측정기 사용을 허용한다.

거리 측정기는 골프 라운드 중 공이 안착한 위치부터 깃대, 사물 등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도구다. 프로골프 대회에서는 특별한 경우(몇 국가 시니어 투어 등)를 제외하고는 전면 금지하고 있다.

LPGA 투어와 여성유럽투어(LET)는 오는 24일(현지시간)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미국 조지아주 존스 크릭에 위치한 애틀랜타 애슬레틱 클럽 골프장에서 열리는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부터 거리 측정기 사용을 허용한다. 상위 투어로는 처음 있는 일이다.

이에 발맞추어 한국 기업인 브이씨 보이스캐디가 LPGA 투어와 손을 잡았다. 공식 거리 측정기로 다년간 계약을 맺고 선수들(LPGA, LET)에게 대회 모드를 갖추고 있는 거리 측정기(SL2)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이사는 "한국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LPGA의 공식 거리 측정기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헤더 데일리-도노프리오 LPGA 투어 운영 최고 책임자는 "보이스캐디를 후원사로 맞이해 기쁘다. 기술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선수들이 거리 측정기를 통해 경기력을 뽐낼 것"이라고 화답했다.

선수이자, 선수 이사인 에이미 올슨은 "보이스캐디 측에 감사함을 전한다. 골프 가방에 추가될 훌륭한 용품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