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반도체 전쟁 백서 ‘과학기술 패권국가’ 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6-07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반도체 전쟁 백서·한국경제에 관한 보고서

 

[사진=양향자 의원실 제공]


반도체 엔지니어 삼성전자 임원 출신인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반도체 전쟁 백서인 ‘과학기술패권국가’ 책을 출간했다.

7일 정치권 및 출판업계에 따르면, 양 의원은 반도체 전쟁에 관한 백서이자 한국경제에 관한 보고서, 민주당 대선 승리를 위한 전략서인 과학기술패권국가를 최근 출간했다.

양 의원실에 따르면 “이 책은 반도체 세계전쟁이 촉발된 역사적·역학적·기술적 이유와 경과, 전망 등의 이야기로 시작해 코로나19 이후 닥쳐올 대한민국 경제 위기와 고통받는 청년들의 현실을 상세히 기술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으로는 경제와 기술을 아는 리더십을 제시하며, 산업기술 관련 정부 콘트롤타워 및 기술인재 육성, 미래 성장 동력인 차세대 반도체·미래차·바이오헬스 산업 관련 발전 계획인 ‘K-테크 2027’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책은 국회의원 개인의 자서전이나 선거용 홍보 책자가 아닌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되는 지금 국민과 정치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와 지혜를 담고 있다”며 “양 의원은 이번 대선의 시대정신을 ‘도약’으로 규정했다. 도약의 핵심은 경제성장이고, 그 방법은 미래기술이며 그 시작은 기술을 아는 리더십이라는 것이 양 의원의 생각”이라고 부연했다.

양 의원은 2019년 민주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로 한국 반도체 산업을 타격한 일본에 대한 강경 대응 기조를 이끈 바 있다. 현재는 민주당 반도체기술특별위원회에서 간사를 맡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