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0사단, 마갑열 상사 물에 빠진 어린이 2명 생명 구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1-05-25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23일, 경북 예천 선몽대 하천에 빠진 어린 남매 2명 구출 - - 마 상사,"국민의 생명을 지켜야 하는 군인으로 당연한 일을 한 것 뿐입니다"

선행의 주인공 50사단 마갑열 상사.[사진=50사단 제공]

지난 23일, 경북 예천군에 위치한 선몽대 일대 내성천에 빠진 어린 남매 2명을 구출한 군인의 이야기가 아이의 부모님으로부터 부대로 전해져 훈훈한 감동이 되고 있다. 주인공은 육군 50사단 기동대대에서 근무 중인 마갑열 상사다.

25일 육군 50사단에 따르면 이날, 경북도청 신도시에 거주 중인 어린 남매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평소 즐겨오는 내성천 일대에서 물놀이 중이었다. 하지만, 최근 비가 많이 온 까닭에 급류에 휩쓸려 떠내려가게 된 것. 아이의 아버지가 열심히 쫓아보았지만 빠른 유속으로 아이들을 따라잡지 못해 어쩔 줄 몰라할 때 가족들과 나들이 중인 마갑열 상사가 성인 위 가슴 정도의 높이의 물속에서 풀을 잡고 간신히 버티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았고, 여자아이의 “살려주세요, 살려주세요”하는 간절한 외침을 듣자마자, 마 상사는 주저 없이 강가로 뛰어들었다.

처음에는 마 상사가 두 아이를 업고, 안고 나오려 하였으나, 최근 강우로 물살이 강해져 나오기가 힘들어, 물살에서 버텼다. 이후 뒤늦게 쫓아온 아이의 아버지와 다른 남성에게 남자아이를 넘기고, 여자아이를 데리고 물 밖으로 나와 구출했다.

아이들의 아버지는 “마 상사가 정말 쏜살같이 물속으로 뛰어들었다. 만약 이러한 용기있는 행동이 없었다면 아이들이 더 밑으로 휩쓸려가 큰일이 날 뻔했다”며,“아이들을 구조 후에 연락처도 안주고, 가려는 분을 한사코 잡아서 감사함을 전해 군인인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정말 너무나 고마운 의인(義人)이다. 현장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지켜봤고, 마 상사님의 행동은 모두에게 큰 감동이 됐다"고 전했다.

마 상사는 “국민의 생명을 지켜야 하는 군인으로 당연한 일을 한 것이라며, 군복을 입고 있는 군인이라면, 누구라도 그랬을 것이다, 앞으로도 본인의 자리에서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선행의 주인공  마 상사는 2000년 특전사 하사로 임관, 2004년 중사로 전역 이후, 2005년에 다시 기갑병과 하사로 임관 후, 전후방 각지에서 모범적으로 임무를 수행해 왔으며, 2020년부터는 육군 50사단 기동대대에서 성실히 근무 중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