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한국영상대 등 5곳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1-04-15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부, 선정대에 20억원씩 지원

김일수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이 15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참여대학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문대학에서 고숙련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에 5개 학교가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대림대와 동양미래대(협력대학 연성대), 동의과학대(협력대학 동주대), 영진전문대, 한국영상대(협력대학 아주자동차대) 등 5개교를 시범운영 대학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 대학은 앞으로 2년간 단기직무 과정부터 전문기술 석사 과정까지 직무 중심으로 고도화한 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한다. 

대림대는 미래형 자동차 등 지식기반 신산업 분야 마이스터대 과정을 운영한다. 동양미래대는 클라우드 컴퓨팅·실내건축 큐레이터·통합건축 정보통신기술(ICT), 동의과학대는 스포츠재활 물리치료, 영진전문대는 초정밀 금형 기술, 한국영상대는 실감 모빌리티 콘텐츠 분야에 참여한다.

선정 결과는 이의신청 절차를 거쳐 이달 말 최종 확정된다. 최종 선정 대학은 한국연구재단과 협약 체결 후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교육부는 각 대학에 20억원씩 지원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새로운 고등직업 교육모형을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